꿈의 신소재 탄소산업의 중심!
대한민국의 미래를 열어갈 (재)한국탄소융합기술원입니다.
대표번호
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.
063)219-3500
Fax : 063-213-2337
업무시간 : 평일 09:00 ~ 18:00
보도자료
탄소융합기술의 실용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전문기관
보도자료

신문보도 | 전북지식재산센터, 한국탄소융합기술원과 MOU - 뉴스1 2017.12.06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7-12-29 17:11 조회27회 댓글0건

본문

전북지식재산센터, 한국탄소융합기술원과 MOU

지역 산업발전 위한 기술사업화 및 지식재산분야 협력


6일 한국탄소융합기술원에서 지역 산업발전에 필요한 기술사업화 및 지식재산 분야의 협력을 위한 한국발명진흥회 전북지부 전북지식재산센터와 한국탄소융합기술원과의 업무협약식이 진행되고 있다.(한국발명진흥회 전북지부 전북지식재산센터 제공)2017.12.06./뉴스1 © News1 박효익 기자

한국발명진흥회 전북지부 전북지식재산센터(센터장 정승원)는 6일 한국탄소융합기술원(원장 정동철)과 지역 산업발전에 필요한 기술사업화 및 지식재산 분야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
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술사업화 아이템 발굴을 위한 정책개발, 지식재산 창출 및 기술사업화를 위한 공동협력, 교육∙연구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등의 교류협력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. 또 협약내용의 효율적이고 원활한 추진을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아가기로 했다.

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산업발전을 위한 아이템 발굴 및 지식재산 창출을 통한 우수 지식재산권 확보와 기술사업화 연계를 위해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, 전라북도의 IP(지식재산) 경쟁력 강화 및 기술사업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

전북지식재산센터는 도내 우수기술의 지식재산 창출을 통한 사장화 방지 및 권리확보를 위해 IP(지식재산) 인식제고 교육을 비롯해 글로벌 IP스타기업 육성지원, 중소기업 IP경영지원단, IP나래 프로그램, IP디딤돌(IP창업존 포함) 등 지식재산과 관련된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의 지재권 창출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전북지역의 지식재산권 관련 전문기관이다.

또 한국탄소기술원은 국내 유일의 탄소전문연구기관이다. 탄소의 잠재력을 찾아내 지속적으로 탄소산업육성을 위해 탄소섬유를 중심으로 탄소복합소재 관련 기술개발 및 기업지원, 창업맞춤형사업화지원 등 국내외를 막론하고 탄소산업의 세계교류 강화 및 사업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.

정동철 원장은“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의 우수 아이템 발굴 및 지재권 확보할 수 있도록 하고, 탄소와 관련된 기술창업 및 사업화에 필요한 지원사업 등을 적극 연계해 기술사업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갈 것”이라고 말했다.


정승원 센터장은 “지식재산을 기반으로 기술사업화를 위한 아이템을 발굴하고, 양 기관의 전문인력들의 역량 및 지원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하여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할 것”이라며 “지속적으로 지식재산권 창출 및 기술사업화를 위해 협력할 계획”이라고 말했다.
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
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이메일부단수집거부 찾아오시는길
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반룡로 110-11번지   대표전화 063)219-3500   FAX. 063)213-2337
Copyright (c) 2017 kctech.re.kr. All rights reserved